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서브 비주얼

공개자료실

2018년도 제1차 고객만족증진위원회 회의 결과 안내

작성자 심은혜 작성일 18-07-12 14:15

<2018년 제1차 고객만족증진위원회 회의 결과보고>

1. 성모자애복지관에서는 2018년 제1차 고객만족증진위원회 공개회의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가. 회의일시 : 2018년 7월 10일(화) 10:30~12:00
나. 회의장소 : 복지관 2층 부속실
다. 참석인원 : 위원장 포함 위원 10명
라. 회의순서
- 개회선언 및 위원장 인사말  

- 2018년 사업소개 및 상반기 행사보고

- 2017년 고객만족증진위원회 활동보고 (1,2차 회의결과 및 고객소리 접수 처리)

- 2018년 고객만족증진위원회 안건 토의

 

 

2.  안건회의 

 

1) 타 기관들과 비교하면 여름휴가의 경우 1주가 아닌 2주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여름철 날씨가 매우 덥기 때문에 훈련생들의 힘든 고충이 있어 차기년도 시 동계휴가와 동일한 기간인 2주로 실시되었으면 하는 의견입니다. 그에 따라 1주가 아닌 2주로 동계휴가기간과 동일한 기간으로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년 전에는 하계휴가가 2주로 진행이 되었으며 최근 외부에서 현장훈련을 진행하면서 실질적인 하계휴가가 1주로 진행되었던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하계휴가기간을 조정하여 다시 2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인근 기관들의 경우 종결대상자들은 재이용의 규정을 통해 이용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종결 이후의 진로 계획을 탐색하며 훈련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 현 기관에서도 위와 같은 규정들을 모색할 필요가 요구됩니다. 현재 훈련반 이용기간은 4년이므로 1년 연장하여 총 5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정해주었으면 합니다.

위의 사항을 현재 결정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으며 직업지원팀에서 논의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직업지원팀의 경우 다른 팀 운영방식과는 달리 외부 취업이 될 경우 이용기간이 단순 5년이 아닌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대기자 현황파악 등 상황을 고려 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3) 주간보호 재대기가 가능하면서 2번째 이용이 끝나가는 이용인들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후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부분에 대해 논의해보겠습니다.

 

4) 도담대학 1,2를 현재 운영 중인데 성모재활대학 신입생이 선발되어도 계속 운영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레포츠대학의 경우 남자이용인이 대부분이며 담당교사 또한 남자교사로 여자 이용인이 레포츠대학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도담대학 2는 임시운영 중에 있습니다. 아직 사업방향이 정확히 정해지지 않아 추후 논의가 되는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포츠대학의 경우 추가선발을 하지 않고 있으나 추후 위와 같은 프로그램 진행 시 보다 신경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성모자애복지관 전체 프로그램의 모집기간 등이 안내된 게시판 등이 있었으면 합니다. 외부활동 시 성모자애복지관을 이용한다고 하면 많은 질문을 받는데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안내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디에 물어봐야하는지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차기년도 사업 진행 시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원페이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안내실 혹은 담당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6) 보호자대상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아이들을 보내고 있는 복지관에서 함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운영이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호자분들의 욕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7) 30세 이후 직업훈련이 확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0세 이후 저하되는 능력도 있지만 발달장애인이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확대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최근 유망받는 직종으로 바리스타가 있는데 이에 대한 훈련을 진행하고 자격과정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프로그램 개발에 보다 노력하겠습니다.

 

8) 현재 장애인주차구역이 넓다고 생각됩니다. 지금보다 조금 좁히고 주차구역을 늘려주었으면 합니다.

현재 장애인주차구역은 법적근거에 의해 다시 정비한 상태로 이를 임의대로 변경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장애인주차구역이 다소 좁다고 느끼시는 부분은 현재 올바른 주차문화를 위해 지속적인 개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점차 나아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 2018년 회의일정   

- 제2차 고객만족증진위원회 : 2018.12.13.(목)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TOP